고창 문화&행사

이달의 축제&행사

갯벌1.jpg
갯벌2.jpg
갯벌3.jpg
갯벌4.jpg
갯벌5.jpg
갯벌6.jpg
  • 00 - 00

종료고창갯벌축제

숙소 주소, 운영시간, 주차시설 등 상세정보 안내
기간 2023.06.23~2023.06.25
장소 전북 고창군 심원면 애향갯벌로 320

#고창갯벌축제 #갯벌축제 #조개 #갯벌체험 #바지락 #자연생태 #추억 #고창갯벌 #가족여행

소개

자연 그대로의 갯벌이 살아 숨쉬는 고창갯벌에서 연인, 자녀, 가족과 함께 갯벌에 서식하는 다양한 생물을 만나보는 자연생태체험과 조개캐기, 장어잡기, 어망체험 등 전통어로방식도 체험해보고, 트랙터를 개조해 만든 갯벌버스를 타고 신나게 갯벌위를 달리면서 새로운 추억을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.

[갯벌 특징]

고창갯벌은 고창군과 부안군 사이에 있는 곰소만[줄포만]에 위치한 반폐쇄적인 내만형 갯벌로서 인근에 있던 새만금 갯벌이 사라짐에 따라 그 중요성이 날로 더해지고 있다. 고창갯벌은 만조선에서 간조선 방향으로 약 0.4~6㎞의 폭을 가지며, 중부 조간대와 하부 조간대의 발달이 양호하고, 상부 조간대의 발달이 미약하다. 주요 생태계의 특징을 보면 저서 동물로는 조개류, 갯지렁이 등 저서동물 68종이 서식하며, 풀게·동죽 등 수산 자원이 13종에 이른다. 또한, 다양한 염생 식물 군락이 형성되어 있다. 조간대 상부에는 칠면초 군락이 있고, 줄포갯벌 제방 안쪽 등 담수의 유입이 있는 곳에는 갈대가 분포하고 있다. 곰소만[줄포만] 연안에는 갈대·칠면초·나문재 등 염생 식물 22종이 서식하고 있다. 물새의 경우 전 세계 생존 개체 1% 이상의 종으로 흰물떼새 1종이 출현하였다. 흰물떼새는 우리나라 생존 개체 1% 이상의 종이다. 그리고 청둥오리·민물도요·큰고니·가마우지·왜가리·중대백로 등 6종이 출현하였다.

주변정보

  • ※ 주변정보 거리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.
고창갯벌축제
고창갯벌축제

전북 고창군 심원면 애향갯벌로 320

상세지도